2020928일 사업보고서 참조

 

1. 위더스제약 개요


http://www.withuspharm.com

서울시 서초구 동산로 129 (위더스빌딩) (02-3486-7474)

 

2004819일 대덕약품공업주식회사로 설립, 200516일 위더스메디팜()20071012일로 위더스제약()로 상호 변경.

노인성 약품에 쓰이는 순환기용제 약물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항생제 대표적인 약물인 세팔로스포린계 약물 별도 전용 생산 시설을 보유하여 1세대부터 3세대까지 생산라인을 구축 하였다.

또한, 제조, 제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생물학적 동등성 실험을 실시한 회사로 CMO(생산대행 : 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 주주 및 주식 현황

 

  1) 주주현황

2019.07.01.~2020.06.30. 205원 배당실적

 

 

  2) 주식현황 (기준일 : 20200630)                                                                             (단위 : )


  3) 증자(감자)현황 (기준일 : 20200630)                                                          (단위 : , )

 

3. 위더스제약 사업개요


당사는 ETC를 중심으로 완제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로서 주요 제품에 대해 자체 생산 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고령화 및 만성질환의 주요 질환을 타겟으로 하는 순환기계, 근골격계, 소화기계, 항생제, 중추신경계 의약품을 중심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축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또한 이들 주요 품목에 대하여 CMO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매출 비중 역시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중정 타정기 제제기술 확보는 당사포함 소수 제약회사만이 보유한 기술다.

당사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중정을 기반으로 한 2개 품목에 대한 퍼스트제네릭 제제를 완료하여 시판을 기다리고 있다.
 
당사는 세파계 항생제 생산설비 건설을 시작으로 독립된 전용생산시설을 갖추어야만 생산이 가능한 특수제형의 세파계 항생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추가적인 세파계 항생제 설비라인 증축으로 기존 캡슐제형과 더블어 타블렛 제형의 신규 진입을 예정하고 있다.

 

 

4. 보유기술의 경쟁력

 

당사는 고혈압 치료제인 텔미사르탄과 같이 기존 대조약에서 펠렛화하여 상용화시킨 제품에 매트릭스 기술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상품화 및 판매를 하고 있다.

매트릭스 기술의 활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층정 타정기를 도입하여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시켰고, 이는 당사의 경쟁력으로 자리잡고 있다.

 

매트릭스 기술을 통해 대조약에선 유동층 과립기를 사용하여 제조된 제품을 다층정으로 개발하여 임상 1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어 고함량 제제도 임상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유동층 과립기를 사용한 기술의 경우, 설비 자체가 고가이며 운용에 있어서 기술적인 요소가 다수 작용한다.

 

최근 고혈압 의약품에 쓰이고 있는 중국산 발사르탄에서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불순물(N-니트로소디메틸아민)이 확인되어 관련 제품을 회수하고 유통을 중지시킨 사건 대하여 당사는 이미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고, 기 보유중인 안정성 향상 기술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

관련 기술로서 당사는 "에페리손염산염 서방정의 안정성 개선 방법에 대한 기술"을 지난 201904월 특허 출원하여 기술에 대한 우위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본 특허 등록시 향후 출시되는 에페리손염산염 제품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유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이는 특허 만료 시한인 20394월까지 지속될 것이다.

 


5. 매출 및 주요제품 현황

 

  1) 주요 제품 현황                                                                                    (단위: 백만원,%)


  2) 매출실적                                                                                          (단위: T,백만원)


6. 연구개발비용

                                                                                                                       (단위 : 천원,%)

) 15기 회계연도부터 생동성 시험비는 지급수수료계정으로 분류 되었으며, 연구개발비용의 비용 성격별로 제조원가와 판매비관리비로 구분하여 회계처리하고 있다.

 

 

7. 연구개발 완료 실적

 

8. 연구개발 계획

 

  1) 개량신약 연구계획 

 

  2) 제네릭 연구개발

 

9. 특허권 현황

 

 

 

Posted by acrid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