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에 해당되는 글 6건

  1. 2020.11.08 위더스제약
  2. 2020.11.05 와이팜
  3. 2020.11.03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4. 2020.11.03 삼성엔지니어링
  5. 2020.11.03 남성
  6. 2020.11.01 더네이쳐홀딩스

2020928일 사업보고서 참조

 

1. 위더스제약 개요


http://www.withuspharm.com

서울시 서초구 동산로 129 (위더스빌딩) (02-3486-7474)

 

2004819일 대덕약품공업주식회사로 설립, 200516일 위더스메디팜()20071012일로 위더스제약()로 상호 변경.

노인성 약품에 쓰이는 순환기용제 약물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항생제 대표적인 약물인 세팔로스포린계 약물 별도 전용 생산 시설을 보유하여 1세대부터 3세대까지 생산라인을 구축 하였다.

또한, 제조, 제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생물학적 동등성 실험을 실시한 회사로 CMO(생산대행 : 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 주주 및 주식 현황

 

  1) 주주현황

2019.07.01.~2020.06.30. 205원 배당실적

 

 

  2) 주식현황 (기준일 : 20200630)                                                                             (단위 : )


  3) 증자(감자)현황 (기준일 : 20200630)                                                          (단위 : , )

 

3. 위더스제약 사업개요


당사는 ETC를 중심으로 완제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회사로서 주요 제품에 대해 자체 생산 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고령화 및 만성질환의 주요 질환을 타겟으로 하는 순환기계, 근골격계, 소화기계, 항생제, 중추신경계 의약품을 중심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축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또한 이들 주요 품목에 대하여 CMO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매출 비중 역시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중정 타정기 제제기술 확보는 당사포함 소수 제약회사만이 보유한 기술다.

당사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중정을 기반으로 한 2개 품목에 대한 퍼스트제네릭 제제를 완료하여 시판을 기다리고 있다.
 
당사는 세파계 항생제 생산설비 건설을 시작으로 독립된 전용생산시설을 갖추어야만 생산이 가능한 특수제형의 세파계 항생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추가적인 세파계 항생제 설비라인 증축으로 기존 캡슐제형과 더블어 타블렛 제형의 신규 진입을 예정하고 있다.

 

 

4. 보유기술의 경쟁력

 

당사는 고혈압 치료제인 텔미사르탄과 같이 기존 대조약에서 펠렛화하여 상용화시킨 제품에 매트릭스 기술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상품화 및 판매를 하고 있다.

매트릭스 기술의 활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층정 타정기를 도입하여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시켰고, 이는 당사의 경쟁력으로 자리잡고 있다.

 

매트릭스 기술을 통해 대조약에선 유동층 과립기를 사용하여 제조된 제품을 다층정으로 개발하여 임상 1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어 고함량 제제도 임상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유동층 과립기를 사용한 기술의 경우, 설비 자체가 고가이며 운용에 있어서 기술적인 요소가 다수 작용한다.

 

최근 고혈압 의약품에 쓰이고 있는 중국산 발사르탄에서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불순물(N-니트로소디메틸아민)이 확인되어 관련 제품을 회수하고 유통을 중지시킨 사건 대하여 당사는 이미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고, 기 보유중인 안정성 향상 기술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

관련 기술로서 당사는 "에페리손염산염 서방정의 안정성 개선 방법에 대한 기술"을 지난 201904월 특허 출원하여 기술에 대한 우위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본 특허 등록시 향후 출시되는 에페리손염산염 제품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유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이는 특허 만료 시한인 20394월까지 지속될 것이다.

 


5. 매출 및 주요제품 현황

 

  1) 주요 제품 현황                                                                                    (단위: 백만원,%)


  2) 매출실적                                                                                          (단위: T,백만원)


6. 연구개발비용

                                                                                                                       (단위 : 천원,%)

) 15기 회계연도부터 생동성 시험비는 지급수수료계정으로 분류 되었으며, 연구개발비용의 비용 성격별로 제조원가와 판매비관리비로 구분하여 회계처리하고 있다.

 

 

7. 연구개발 완료 실적

 

8. 연구개발 계획

 

  1) 개량신약 연구계획 

 

  2) 제네릭 연구개발

 

9. 특허권 현황

 

 

 

Posted by acrida
,

와이팜

카테고리 없음 2020. 11. 5. 14:04

2020.7.20. 투자보고서 등 참조

 

1. 와이팜 개요

 

http://www.wipam.co.kr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55번길 9-22 705, 706(삼평동, 우림더블유-씨티) (031-628-7811)

 

2006121일 설립, 주사업은 이동통신용 단말기에 탑재되는 전력증폭기 모듈(Power Amplifier Module, 약칭 PAM)이다.

PAM은 이동 단말의 전력사용 효율성과 통화시간을 좌우하는 핵심부품으로서 이동통신용 단말기 송신부의 미약한 신호를 증폭하여 안테나를 통해 기지국까지 송출하는 전력증폭 역할을 하는 부품이며, 단말기 하나에 반드시 하나 이상이 필요한 필수 부품이다.

 

 

2. 주주 및 주식 현황

 

  1) 주주현황

배당사항 없음

 

  2) 주식현황                                                                                                        (단위 : )

 

  3) 자본금 변동 사항                                                                                             (단위 : / )

) 2018.11.27 보통주 전환 시 기존 상환전환우선주주와 전환상환우선주주와의 전환가액 조정에 관한 약정에 따라 보통주 111,629주가 추가로 발행되었습니다.

 

 

3. 와이팜 사업개요

 

당사는 이동통신용 단말기에 탑재되는 전력증폭기 모듈(Power Amplifier Module, 약칭 PAM)을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

PAM은 이동 단말의 전력사용 효율성과 통화시간을 좌우하는 핵심부품으로서 이동통신용 단말기 송신부의 미약한 신호를 증폭하여 안테나를 통해 기지국까지 송출하는 전력증폭 역할을 하는 부품이며, 단말기 하나에 반드시 하나 이상이 필요한 필수 부품이다.

 

스마트폰의 경우 평균 4개의 전력증폭기가 단말보드에 탑재되고 있으며, 단말기의 다양한 부품 중 전력증폭기 전력소모는 전체 이동단말 전력소모의 70% 가까이 차지하여 전력증폭기의 효율개선은 단말기의 사용시간 개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동통신용 단말기에 대표적인 제품인 휴대폰(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주요 칩에는 크게 베이스밴드 모뎀(Baseband Modem), 무선주파수(Radio Frequency, 약칭 RF), 어플리케이션프로세서(Application Processor, 약칭 AP)가 있으며, 주변 회로로서 메모리 등이 있다

 

이동통신기기의 송ㆍ수신 성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품은 무선주파수(RF)와 모뎀 부분이고, 이 중에서도 RF 부분은 디지털 신호와 아날로그 신호로 서로 바뀌며 무선으로 전달되는 부분을 의미한다.

RF 부분은 다시 PAM, RF 스위치, RF 필터, 안테나 또 이러한 부품을 포함하는 RF 프론트엔드 모듈(RF Front End Module, 약칭 RF FEM) 영역과 RF 트랜시버 IC로 구성되어 있다.


이동통신단말기용 전력증폭기(PAM)는 무선주파수(RF) 부품군 중 송신단 FEM(프론트엔드 모듈, Front End Module) 관련 부품으로 분류되는데 4G LTE/LTE-A 기술이 보급되면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여 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고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지면서 이동통신단말기는 단순 통화기능을 뛰어넘어 멀티미디어, GPS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게 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 트래픽은 새로운 무선 통신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

 

또한 홀로그램, 가상현실, Tactile Internet 등 차세대 통신 서비스 환경은 4G 통신 서비스보다 월등히 고속이며 안정적이고 사용자 요구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네트워크를 원하고 있다. 기존 통신 서비스보다 100배 빠르고, 1,000배 통신 용량을 가지며, 100배 에너지 효율적이면서 통신 신뢰도는 99.99%인 차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5G라 부르며 국내에서 상용화 단계에 있으며, 5G와 관련된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어 머지않은 시점에 글로벌 상용화가 예정되어 있어 관련 시장은 성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하지만, 통신 속도가 빨라지고 통신 용량이 증가하면서 스마트폰은 훨씬 복잡한 기능을 수행하게 되면서 복잡해지지만 크기는 작아지고 두께는 얇아지면서 단말기 배터리 문제는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이슈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전력증폭기(PAM)은 단말기의 미약한 신호를 증폭하여 기지국으로 송신하는 역할을 하기 떄문에 단말기의 전력 소모를 70% 차지하고 있어 배터리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전력 증폭기의 효율 개선이 필수적이며 단말기 제조업체의 고효율 전력 증폭기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단말기가 통신 네트워크와의 통신을 위해 무선 신호를 송수신하는 최종단의 부품들을 통칭하여 RF 프론트엔드 모듈(RF FEM)이라 하는데, 당사는 RF FEM 송신단의 주요 부품인 전력증폭기(PAM)와 스위치(Switch), 필터(Filter)의 개발 및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4. 스마트폰 부품 산업 및 RF 프론트엔드 모듈(RF FEM) 시장의 특성

휴대폰 부품은 기능에 따라 연산, 통신, 디스플레이, 카메라, 파워, 네트워크, 기타 부품으로 구분되며, 부가기능에 대한 사용자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게임 모듈, 무선랜 모듈 등 부가 모듈 장착이 늘어나고 있다.

 

휴대폰 산업이 삼성전자, 애플 등 소수 메이저 업체를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부품 업체의 납품과 관련된 가격 교섭력이 지속적으로 약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메이저 업체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술력, 협력, 협업관계 등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능력이 부품업체로서는 중요한데 후발 신규 진입자들에게는 그러한 것들이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고 있다

 

휴대폰 부품 중 당사가 속한 PAM를 포함한 RF FEM 시장은 각 휴대폰 메이커별로 일부 업체가 과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형태이며, 주로 해외 글로벌 기업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당사가 유일한 회사다.

 

[RF FEM Supply Chain]

*출처 : Yole Developement, August 2019

 

 

4G 주파수 대역과 인접한 고주파 대역(6GHz 이하)과 밀리미터파(mmWave)의 초고주파 대역을 사용하는 5G 스마트폰은 다양한 주파수, 대역폭 확대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4G LTE VS 5G 비교]

*출처 : DB금융투자

 

통신속도 변화, 고용량 데이터 처리 등 스마트폰 부품 중 AP(Application Processor)모뎀, RF(Radio Frequency, 무선주파수)부품 등의 기술적 난이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5G 속도에 대응하기에 밀리미터파는 전파의 도달거리가 짧아서 속도 등 5G 환경을 충족하기 위한 RF 부품의 고사양화와 탑재되는 부품 수가 증가하게 된다.

또한, 5G 스마트폰의 RF 필요 부품 수 증가로 전력 소모량도 증가하기 때문에 기존에도 그러하였듯이 RF 관련 부품은 디스플레이 다음으로 전력 사용량이 많아져 시장에서는 점점 더 전력 효율성이 좋은 RF 관련 부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5. RF 관련 부품 시장 규모 및 전망

 

RF 모듈은 고주파 신호를 안테나를 통해 송수신하며 초고주파 사용 등으로 인해 부품 고성능화와 필요 부품수가 증가할 전망이다.

RF 부품은 2018150억 달러에서 2025258억 달러로 연평균성장률이 8%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 중 당사의 주력 제품인 전력증폭기 모듈은 201860억 달러에서 2025104억 달러로 연평균 8% 성장이 전망되며, 필터, 듀플렉서는 필터 수요 증가 등으로 인해 201831억 달러에서 202551억 달러로 성장, 스위치, 저잡음 증폭기(Low Noise Amplifier, 약칭 LNA)20189억 달러에서 202517억 달러로 연평균 9%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RF 부품별 시장 규모 전망]

*출처 : Yole Developement, August 2019

주파수가 6GHz 이하에서는 4G 인접 대역으로 일부 부품을 사용할 수 있으나 밀리미터파는 스마트폰이 처음 사용하는 대역으로 설계, 소재 변화 등이 필요하며, 주파수가 다양해지면서 필요 부품수가 증가하게 된다.

그러나 스마트폰의 크기의 제약으로 모듈화가 심화되고 새로운 설계 기술 등이 필요하며 부품 고성능화로 부품 단가도 상승하여 RF 관련 부품 시장은 5G 시장 성장과 그 추세를 같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6. 경쟁상황

RF 부품 시장은 수백MHz에서 수GHz까지 커버하는 RF 주파수와 연동되어 개발해야 하므로 전자기 및 초음파 등에 대한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고 있어 기술적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이다.

한번 채택되면 해당모델이 단종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납품 가능하고, 메이저 휴대폰 제조사의 휴대폰을 선점할 경우 이를 기반으로 선점한 제조사의 신규 기종에 대한 수주를 확보하는데 유리한 위치에 있고 타 휴대폰 제조사의 휴대폰에도 확장이 용이하기 때문에 장기간에 걸쳐 축적한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빠른 제품개발을 통해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휴대폰 부품산업의 특성상 균일한 품질수준을 유지해야 하는 것과 동시에 원가경쟁력도 확보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신규 업체의 진입이 어려워 당사의 주요 제품인 전력증폭기(PAM)는 글로벌 5개사, 당사(), Skyworks(), Broadcom(), Qorvo(), Murata()가 과점하고 있는 시장이다.

당사는 국내 회사 중 유일하게 PAM을 포함한 RF 관련 부품을 글로벌 휴대폰 메이커사에 공급할 수 있는 회사로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점유율 1위인 삼성전자를 주 고객사로 납품하고 있다.


  1) 제품 기술력의 우수성

글로벌 5개사가 과점적인 구조인 전력증폭기 시장에서 당사는 타 경쟁사의 Single-ended 방식과는 차별화된 도허티 방식의 단말용 전력증폭기 초고주파 회로 설계 기술 및 최적화 기술을 핵심기술로 하고 있다.

 

도허티 방식은 1936W.H. 도허티에 의해 처음 제안된 방식이며 도허티 증폭기는 쿼터 웨이브 트랜스포머(Quarter Wave Transformer)를 사용하여 캐리어 증폭기와 피킹(Peaking) 증폭기를 병렬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전력 레벨에 따라 피킹 증폭기가 로드에 공급하는 전류의 양을 달라지게 함으로써 캐리어 증폭기의 로드라인 임피던스를 조절하여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다.

 

[단말기 도허티 전력증폭기 도식]

*출처 : 업계 자료, 당사 정리

이러한 도허티 방식은 간단한 구조로 높은 효율을 낼 수 있고 부가적인 선형화 기법을 적용하기 용이한 장점이 있는 반면 좁은 대역폭, 선형성 특성이 불리하고 칩(Chip) 집적화가 어려워 글로벌 경쟁사에서 개발되지 못했던 방식인데 당사는 고효율, 고선형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을 내재화하여 제품을 글로벌 경쟁사와 차별화하였으며, 도허티 방식 PAM과 관련 특허를 한국, 미국, 중국, 대만에 등록한 상태다.

2) 스마트폰 및 스마트카 분야에서 선도적인 지위

 

당사는 삼성전자 내에서의 점유율은 계속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며, 5G 확대와 중저가 프리미엄 보급형 모델의 성장으로 당사의 입지는 더욱 확고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당사는 설립 시부터 현재까지 삼성전자와 협력적인 관계속에서 기술개발을 진행해왔기 떄문에 타 경쟁사 대비 안정적인 거래관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삼성전자의 적용 모델을 Flagship 모델까지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있어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당사는 사업 다변화의 일환으로 스마트카 분야에 진출하여 텔레메틱스(Telematics) 분야에서 글로벌 1위 기업인 엘지이노텍과의 본격적인 거래가 2019년부터 시작되었으며 기존 스마트폰 분야에서 경쟁하던 회사보다 먼저 스마트카 분야로 진출한 상황으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글로벌 텔레메틱스 점유율 현황]

*출처 : Counterpoint, 언론종합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의 최신 스마트 자동차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텔레메틱스 콘트롤 유닛(TCU, Telematics Control Unit)시장이 2019년부터 2025년까지 누적 판매량 431백만 대를 기록하며, 연평균성장률 14%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일반 승용차, 소형 및 대형 상용차, 버스 등을 포함한 규모이며, 2018년 유럽이 eCall(긴급호출시스템)을 의무화하면서 글로벌 TCU 판매량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했습니다. 향후 2025년까지는 일본 및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커넥티비티 탑재율이 증가할 것이며, 또 중국과 미국 시장에서 커넥티드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장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7. 매출에 관한 사항

 

  1) 매출실적                                                                                                          (단위 : 천원)

 

  2)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천원, %)

1) MMMB PAM(Multi Mode Multi Band Power Amplifier Module) : 통신표준인 2G, 3G, 4G(LTE, LTE-A), 5G NR(New Radio)에 따라 그리고 LB(Low-Band, 저주파), MB(Mid-Band, 중주파), HB(High-Band, 고주파), UHB(Ultra High Band, 초고주파) RF 주파수에 따라 당사의 제품은 구분되고 있으며 2G/3G/4G(LTE, LTE-A) 등의 여러 표준과 다양한 범위의 RF 주파수와 연동되는 전력증폭기 모듈
2) HB PAM(High Band Power Amplifier Module) : 통신표준인 4G LTE, LTE-A에 적용되는 싱글 하이밴드 전력증폭기 모듈
3) 기타매출은 임대매출 등


  3) 주요 매출처 등 현황                                                                                                  (단위 : 천원)



8. 연구개발 비용

 

                                                                                                                          (단위 : 천원, %)

 

9. 특허권 보유현황

 

Posted by acri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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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8. 투자설명서 등 참조


1.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개요

 

http://www.pnkskin.com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6225, 4(02-6925-1502)


20101007일에 설립
화장품, 미용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수행하는 사업을 영위

 

 

2. 주주 및 주식 현황

 

  1) 주주현황

배당실적 없음

 

  2) 주식현황                                                                                                        (단위 : )

 

  3) 자본금 변동현황
당사의 설립 이후 현재까지의 자본금 변동현황 (기준일: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단위: , )

 

  4) 자기주식 취득 현황                                                                                                (단위 : )


3.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사업 개요

 

화장품 신원료 개발, 기능성 화장품 및 의약외품의 인체적용시험에 과학적인 기술지원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화장품뿐만 아니라 피부에 직접 작용 및 적용되는 제품들에 대해 과학적인 평가를 통해 관련 기술지원 및 정보 제공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기능성 화장품은 화장품과 의약품의 중간적 성격을 갖는 제품으로 기능성화장품은 세부적으로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주는 제품

피부의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

피부를 곱게 태워주거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

모발의 색상 변화ㆍ제거 또는 영양공급에 도움을 주는 제품

피부나 모발의 기능 약화로 인한 건조함, 갈라짐, 빠짐, 각질화 등을 방지하거나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것을 지칭한다.

 

국내 기능성 화장품뿐만 아니라 더마코스메틱 시장도 확대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꾸준한 항노화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일교차 확대 등 환경적 위협의 증가

성형과 미용 시술 이후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케어 시장이 동반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을 첨가한 화장품 출시와 의약외품에서 기능성 화장품으로 전환되는 제품들이 늘어나며 기능성 화장품의 카테고리 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화장품(Cosmetics)와 의약품(Pharmaceutical)이 결합하여 화장품에 의약적으로 검증된 성분을 함유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화장품, 코스메슈티컬, 의약품 주요 특징]

출처: 한국코스메슈티컬 교육연구소

  

 

4. 설립 배경

  

대봉엘에스는 40년 가까이 화장품 소재와 원료의약품을 연구한 화장품 시장 경험을 토대로, 화장품 산업이 마케팅 비즈니스에서 안전성을 중시하고 과학적 증거가 요구되는 방향으로 시장이 발전할 것으로 예측하였으며, 소비자의 구매 패턴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되어 소비자가 화장품의 기술과 효능을 비교하고 구매하는 패턴으로 변화하리라 판단하였다

  

이에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화장품 효능 데이터 제공 및 안전성 입증이 가능한 고객 만족 우선 인체적용시험기관을 설립을 계획하였다

  

대봉엘에스와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연구소가 MOU를 체결하여 설립되었다

 

  1) 사업 초기(2010~ 2013): 연 평균 80%의 고성장 시현

  

2010년 설립 당시 대봉엘에스의 화장품 산업에 대한 이해와 임상 노하우가 통합한 형태의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임상기관 설립 초기부터 적극적인 투자로 국내의 메이저 업체와 글로벌 업체 공략 및 공동 연구, 화장품 구매 패턴 변화에 따른 홈쇼핑 및 온라인 시장 고객 공략, 고객사의 신뢰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끊임없는 R&D 투자, 논문과 특허 출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한 결과 사업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연평균 80%의 고성장을 실현하였다

  

  2) 사업 중기(2013~2017): 여의도 본사 확장 설립 및 지속적인 시설 투자

  

2015년 교통의 접근성이 높고, 비즈니스 확장성을 위해 여의도로 본사를 확장 이전한 후 누적되는 매출 증가율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2017년에는 업계 1위를 달성하였다. 업계 매출 1위를 달성한 이후에도 매년 연구소를 확장, 시설 투자하며 연구원 증원을 통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다

    

  3) 현재(2017~현재): 인체적용시험&in vitro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성장: 연평균 25% 성장 시현

  

동사는 대봉엘에스와 함께 화장품의 동물시험법 금지에 따라 의약품 화장품 소재 개발의 기초연구를 꾸준히 해오고 있었으며, 기업들과 공동 연구를 통하여 in vitro 시험법의 기초를 마련하였습니다. 2017년 규모를 확대하여 제주도에 피엔케이 분소를 설립하고 화장품 효력의 in vitro 시험 서비스를 위한 설비를 구축하였다.

화장품 개발에 동물시험 금지법이 시행된 이후 인체적용시험 뿐만 아니라 동물대체시험, in vitro 평가법의 개발 필요성도 점차 증대되고 있어 동사에서는 제주도에 in vitro 평가를 수행할 수 있는 시설을 보유 운영 중에 있으며, 기존 기능성 원료의 가이드라인 시험법을 기초로 시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피부 재생과 같은 인체에서 직접 관찰이 어려운 효능, 미세먼지 및 블루라이트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새로운 원료의 효능 등을 피부 세포 반응으로 확인하는 등 공공의 이슈로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트렌드에 발맞춘 원료들에 대한 효능 서비스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3차원 배양기술을 이용한 인공피부가 상업화되면서, 이를 이용한 피부효능 평가법 개발이 구체화되고 있으며, 인체적용시험 결과와 상관성이 높은 기술개발 중에 있다.

이 기술을 이용하여 화장품 제형뿐만 아니라 유효성을 가지는 원료단계에서도 효능평가를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인체적용시험과의 상관성을 가지는 평가법으로 개발 예정으로 서비스 영역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 서비스 설명

  

동사는 피부에 사용되는 소재나 제품에 대하여 사람에게 적용 후 안전성은 물론 제품의 기능이나 효능을 검증하는 시험을 진행하는 연구센터다.

사업분야는 기능성화장품, 일반화장품, 미용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인체적용시험, in vitro 시험, 빅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람에게 직접 적용하여 사용되는 고부가가치 제품들의 인체적용시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기능성화장품 인체적용시험

 

기능성화장품으로 미백 효능, 주름개선 효능, 자외선 차단 효능 시험에 대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시하고 있는 시험법 가이드라인에 따라 시험이 수행되고 있다. 동시에 기능성화장품 등의 심사에 관한 규정이 제정되었다.

이를 통해 기능성화장품의 생산이 본격화되었으며, 화장품법에 의하여 기능성 화장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실증자료 제출이 필수가 되었다. 이에 따라, 이를 담당하는 화장품 임상시험기관이 설립되었다.

  

2017년 화장품법 개정으로 염모제, 제모제, 탈모방지제, 욕용제 등이 기능성 화장품으로 추가되어, 기능성화장품이 확장됨에 따라 동사의 서비스 대상범위가 확대되었다.

  

동사는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식품의약품안전처 관리하의 용역과제를 수행하여 튼살의 붉은선 완화시험법 가이드라인을 제안하였으며, 이에 기능성화장품 시험법의 평가 표준을 만들어 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선도한 바 있다.

  

전체 시장에서 약 30%(328품목 중 99품목 수행)의 시험을 당사에서 진행하였다.

 

    

  2) 일반화장품 인체적용시험 

  

화장품 효능에 대한 광고표시의 경우 일부 항목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시하는 시험 가이드라인을 따라 시험을 수행하여 유효한 결과를 얻어야만 표현이 가능하다

  

가이드라인에 없는 항목에 대해서도 광고 표현을 위해서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시험방법에 따라 유효한 결과에 대한 근거가 필요하다. 따라서, 화장품 효능에 대한 다양한 시험법 개발과 신규한 표현에 대하여 과학적인 근거주의가 시장에 확산되고 있다.

  

복합 시험과 파라미터 활용에 따라 재분류하면 일반화장품 효능시험 인체적용시험법이 200건 이상이다.

동사는 가이드라인에 따른 시험방법 이외에, 화장품 트렌드에 따른 효능 실증을 위한 새로운 시험법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을 뿐 아니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시험법 개발을 통해 높은 실적 성장을 보이고 있다.

 

1) 미세먼지가 피부에 흡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시험 장비와 시험법은 특허로 등록하며 미세먼지 흡착방지 제품들에 대한 합리적인 결과를 유도할 수 있어 미세먼지흡착방지 제품 시장의 제품 개발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에 대하여 동사는 표시광고를 위한 실증 가이드라인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관리하에 용역과제로 수행하였으며 효능 시험법을 가이드라인으로 제안하였다.

  

2) 화장품의 피부흡수 정도를 확인하기 위한 시험법으로 라만분광법을 활용하였으며, 피부와 같은 유동성물질에 대하여 라만분광 원리를 적용하는 장비를 개발하고 3D 이미지화한 분석법을 특허로 출원하였다. 이러한 시험법은 화장품 효능의 근거를 시각적으로 직감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국내에서는 동사밖에 할 수 없는 시험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부가가치가 큰 서비스로 매출에 크게 기여하였다.

  

3) 화장품 선택에 향에 대한 기호는 개인차가 있으면서도 선택 기준이 되기도 한다. 이에 대하여 후각을 통한 뇌파 변화 결과를 제시하여 직관적이고 객관적인 결과를 제안하고 있다.

  

  3) 미용기기 인체적용시험

  

홈케어 유행으로 LED마스크, 마사지기, 전동클렌저 등 미용에 효과가 있는 제품 출시가 증가하고 있다.

동사는 LED마스크의 미용효능 인체적용시험을 업계 최초로 진행하였으며, 제품의 성공적인 판매로 이어지면서 동일 카테고리의 미용기기 출시로 임상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미용기기 효능을 증명할 인체적용시험은 전세계적으로 시험법 근거가 전무하기 때문에 미용기기 특성에 맞춘 정확한 데이터를 도출하기 위한 신규 프로토콜 개발이 매우 중요하다

  

  4)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식약처는 인체적용시험, 동물시험 등 과학적 근거를 평가하여 기능성 원료를 인정하고 있으며, 이 기능성 원료로 제조한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에 따라, 식약처에 고시되거나 인정된 원료의 효능이나 기능이 제품에 표시될 수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 건강식품’, ‘자연식품’, ‘천연식품의 명칭을 사용하는 제품은 효능, 기능을 표시하거나 광고할 수 없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다.

 

따라서 모든 건강기능식품에는 기능성 원료의 기능성이 표기되어 있다. 이에 광고표시 및 허가 등을 위한 임상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5) in vitro 시험 서비스

  

동사는 주름, 미백 기능성 효능효과 시험과 항산화, 항염, 아토피, 보습에 대한 일반 효능시험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ASTM (American Society of Testing Materials, 미국재료시험협회) 규격에 따른 시험법을 적용한 항균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그 밖에 원료의 특성에 맞춘 원료 단백질 헤어 결합력 테스트 등 원료 특성 맞춤 테스트도 진행한다.

 

in vitro 시험에 있어서도 동사는 피부가 유해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눈에 보이지 않는 세포의 변화를 관찰하기 위한 in vitro 시험을 시도하였다

  

  6) 공산품 인체적용시험

  

고어텍스 등이 내재된 기능성 의류를 착용하고 활동할 때 나타나는 피부 변화, 제품 편리성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하여 검사한다. 얼굴 피부가 닿는 기능성 베개커버, 구강제품 적용 후 구취 테스트, 제품의 소취 테스트 등 다양한 공산품들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이 이루어지고 있다.

    

 

6. 경쟁 현황

  

  1) 경쟁 상황

  

인체적용시험서비스 시장은 2019년 기준 약 30개 정도의 업체가 경쟁하고 있다.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들은 인체적용시험에 있어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시험방법과 데이터의 신뢰도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가격 중심으로 거래를 진행하지 않고 직접 audit을 통해 인체적용시험 센타를 검증하고 연구 용역을 맡기고 있다. 그래서 국내 대기업이나 글로벌 기업들과 거래하고 있는 업체는 3-4개정도 밖에 없으며 그 중 동사는 인체적용시험서비스 내 시장점유율 1위이며,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E사는 식품, 환경, 의약품 및 임상 분야에 시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인수 및 스타트업 시험소 설립을 통한 투자로 고성장 시장에 진입하면서 전세계 50개국 900개이상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유럽 전반, 북아메리카 등에 시험소를 두고 있으며, 중국, 일본, 한국을 포함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도 시험소를 설립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만개 이상의 시험 분석법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년 4억번의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다

유전체 분석, 약리 분석, 바이오마커 분석, 복합 API개발, 의약품·의료기기 안전성 및 품질관리 테스트까지 의약품 서비스에 있어 개발 전 사이클에 관여하고 있다.

 

S사는 검사, 검증, 테스트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1개 회사를 인수하며 농업, 식품, 광물, 석유화학, 소비재, 산업재, 환경, 교통, 정부서비스, 건설, 생명과학 등 분야에 검사, 제품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매출액 기준 농업/음식이 16.3%, 석유화학 16.3%, 소비재가 15.5% 순으로 다양화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시스템 보안, IT 보안, 테스틀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각 국 정부의 정보보안 관련 규제에 맞춘 인증 및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계에 2,600 개의 사무소 및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 지사와 실험실을 보유하고 있다

  

I사는 글로벌 전문 시험, 검사, 인증 기관이다.

전세계 최대 규모이며, 시험, 검사 및 종합 안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00개 국가에 시험 및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공인된 인증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인증시험 중 상품(60%), 무역 제품(23%), 원자재(17%)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I사는 한국에 1969년 설립되었으며, 소비재, 전기전자, 석유화학 등의 분야에서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2) 주요 경쟁업체 현황

 

                                                 [인체적용시험 기관 매출 순위] 

위의 표는 2019, 2018년 매출액 순위이며, 외부감사 대상이 아닌 경우, 모기업 감사보고서 주석사항을 참조하여 작성하였다. 일부 2019년 실적 확인이 불가한 회사는 2018년 실적을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하였다. (실적 미공개 회사를 제외)

 

      

7. 매출 사항

 

  1) 매출 실적                                                                                                      (단위 : 백만원)

 

  2)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백만원)

매출액은 2019년도말 기준.

 

 

8. 연구개발비용

                                                                                                                          (단위: 천원, %)

 

9. 지적재산권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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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반기보고서 등 참조


1. 삼성엔지니어링 개요


http://www.samsungengineering.com

서울시 강동구 상일로626 (02-2053-3000)


19700120일에 설립, 19961224일 유가증권 상장.
플랜트 건설 및 산업기계 제작판매 공학, 기술서비스, 토건, 환경오염 방지시설, 가스시공, 에너지진단, 환경영향평가, 폐기물처리 등을 영위

 

사업부문은 화공, 비화공으로 나뉨.

 

당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다.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

 

 

2. 주주 및 주식 현황

 

  1) 주주현황

18, 19년 배당실적 없음  / 액면가 5,000원.



  2) 주식현황 (기준일 : 20200630)                                                                       (단위 : )


  3)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 현황

20160225일 이사회 결의를 통하여 당사가 보유하고 있던 보통주 3,024,038주를 1주당 9,980원으로 처분하기로 결정, 1주당 처분단가는 20160225일 종가 기준이며, 20160226일 장 시작 시간외대량매매 방식으로 전량 처분.
이에 따라 공시서류작성기준일 현재 당사는 자기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음.

 

 

3. 연결대상 종속회사 현황 

                                                                                                                          (단위 : 천원)

(*1) 해당 기업은 회사를 위하여 특수목적활동을 수행하는 회사로 회사는 해당기업에 대하여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나 피투자자 관련활동에 대한 힘, 변동이익 노출, 회사의 변동이익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힘을 사용하는 능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회사가 지배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분류하였음.

 


4. 삼성엔지니어링 사업개요

 

  1) 화공 부문

 

에너지원인 석유/가스의 탐사, 생산, 운반설비와 석유류 제품 및 석유화학 원료의 생산, 공급설비를 건설하는 산업이다.

화공플랜트 산업은 국제유가와 석유 소비량/생산량, 주요 원유 및 가스 자원 보유국들의 투자계획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주기적으로 순환되는 특성을 갖고 있는 석유화학 산업의 흐름에도 영향을 받는다. 이 밖에도, 지역적 정세 및 에너지 수요·공급 균형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2020년 상반기 COVID-19 영향에 따른 글로벌 수요 위축으로 유가가 급락하는 등 화공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저유가 상황이 장기화될 경우 화공 발주처의 투자 계획이 지연되거나 취소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당사는 이러한 시장 환경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저경쟁 고확도 안건에 집중하고 있다.

(경쟁우위요소)

1970년대부터 국내 주요 기업들의 화공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완공하면서 역량을 키워온 삼성엔지니어링은 2007년 사우디 Aramco DHT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해외 경쟁 입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이래, 사우디 SATORP 주베일 Refinery, UAE Takreer CBDC 정유, 알제리 Skikda Refinery 10억불 이상의 대형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주·수행하면서 대형 프로젝트 수행 노하우를 확보했다.

국내 유일의 미국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당사는 경험을 많이 한 상품을 중심으로 유수 미국 공사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안정적이고 규모가 큰 미국 시장에 재진입하였다.

 

  2) 비화공 부문

 

산업플랜트 산업은 IT, Bio-similar, 철도시스템 설비 및 특화 개발사업분야 등 산업 생산시설 및 인프라 설비를 건설하는 산업이다.

환경플랜트 산업은 용수공급 등의 환경자원 이용에서부터 관련 기자재 제작을 비롯한 환경설비, 용역 서비스 사업을 포함하는 복합, 대형 시설사업으로 점차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

 

발전플랜트 산업은 전력생산시설을 건설하는 산업으로 국가 전력청 또는 민간개발 사업자의 주도로 대규모 자본 투자가 수반되는 산업이다.

해외 수처리 및 바이오산업은 인구 증가, 경제 성장, 기술 발전에 의하여 꾸준히 성장할 전망이다.

또한 아프리카 등 저개발 국가 중심으로 기초산업플랜트 위주의 발주가 예상되고 있다.
 

5. 주요 고객 내역

 

  1) 각 영업부문별 주요 고객 내역


  2) 각 지역별 주요 고객 내역


6. 부채비율                                                                                    (단위: 백만원)


7. 연구개발비용 (기준일 : 20200630)                                            (단위 : 백만원)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작성

 


8. 지식재산권 현황 (기준일 : 2020630)                                          (단위 : )

 

Posted by acri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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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카테고리 없음 2020. 11. 3. 10:14

2020 반기보고서 등 참조

 

 

1. 남성 개요

 

http://www.namsung.com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120, 크라운프라자   (02-2109-1550)

 

1965610일에 설립되어 Digital Mobile Audio/Video기기, XM위성수신 RADIO, GPS 수신기, DIGITAL AMPLIFIER, MULTI-MEDIA SPEARKER, WIRELESS HEADPHONE, SMART KEY 등의 전자제품을 미국, 중국 등 해외로 수출하고 있는 디지털전자 사업부문과 최첨단 지식산업센타빌딩인 남성플라자, 크라운플라자를 비롯하여 서울 시흥동 카멜리아 쇼핑몰과 면목동의 카멜리아 면목점을 운영관리 및 임대하고 있는 유통임대사업이 있다.

종속회사인 NAMSUNG AMERICA,INC는 당사 디지털사업부문에서 공급하고 있는 각종 전자제품을 현재 미국, 캐나다 지역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남성 에이엠디는 현재 부동산 임대 사업이 주된 사업이나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고자 검토중에 있다.

 

19891114일 유가증권 상장.

 

()엔에스에너지가 ()남성 에이엠디로 상호변경되었습니다.(201971)

 

 

2. 주주 및 주식 현황

 

  1) 주주현황

18, 19, 당기 각 25원 배당실적

 

  2) 주식현황(기준일 : 20200630)                                                                             (단위 : )

 

  3) 자기주식 취득 현황(기준일 : 20200630)                                                             (단위 : )

 

 

3. 종속 및 관계회사 현황

 

  1) 연결대상 종속회사                                                                                                (단위 : 백만원)

당사를 제외한 2개의 종속회사는 모두 비상장사.

  2) 연결대상 종속회사 간략 재무                                                                                    (단위 : 백만원)


  3) 관계회사에 관한 사항                                                                                            (단위 : 백만원)

2020630일 현재 지분법적용 관계기업 2곳 비상장 회사

 

 

4. 남성 사업개요


                                                           [사업부문별 요약 재무현황]                       (단위 : 백만원, %) 


  1) 디지털전자산업 현황

 

당사의 주요 수출품목이 속해 있는 영상 및 음향기기 부문인 영상기기가 전년 동기대비 51% 감소한 95천만불을 음향기기는 26% 감소한 35천만불의 수출 실적을 나타내어 전체적으로는 46% 감소하는 저조한 실적을 나타냈다.

 

디지털전자산업의 지역별 수출실적을 보면 전체 수출의 4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지역이 전년 동기대비 5% 감소하였으며 아세안지역도 4%의 감소세를 나타냈다.

또한, EU지역은 1%, 중동지역은 9%, 중남미지역도 36% 감소하는 실적을 보였으나 북미지역은 미국으로의 수출 증가로 13%의 증가세를 나타냈다.  

 

  2) 유통/임대 산업 현황

 

2020년 상반기 유통산업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비대면 소비의 확산으로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오프라인 매출은 감소하였다.

백화점은 전년 동기대비 13.1% 감소한 129천억원을 대형소매점은 5.9% 감소한 201천억원을 판매하였으나 대형할인점은 전년 동기대비 1.1% 증가한 162천원의 실적을 나타냈다.

 

백화점은 가정용품과 해외유명브랜드 부문의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외부활동과 관련한 패션, 잡화, 스포츠 부문의 매출은 감소하는 실적을 나타내었으며 대형소매점은 신선. 조리식품과 가공식품 부문의 매출은 증가하였고 일상용품과 생활잡화 부문의 매출은 감소하였다.

 

대형할인점은 가전과 식품부문의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스포츠와 잡화, 의류 부문의 매출은 감소하는 실적을 나타냈다.

 

최근 유통업계는 1인 가구의 증가와 간편 결제 등 거래의 편의성 등으로 인하여 대형매장들의 매출이 둔화되고 있는 반면 코로나 19로 인하여 편의점과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형태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형매장들은 매장의 신규 출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소매점과 재래시장에서는 이러한 틈새를 기회로 만들고자 여러 가지 방안들을 찾고 있는 등 유통업계는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임대부문은 경기 불황의 여파로 시장이 경색되어 있어 높은 신장세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5. 남성 영업현황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에 따른 관세부과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 19)의 전 세계적인 확산 등의 영향으로 매출 및 수익이 감소하였으나 말레이시아에 신규 공급처를 확보하여 생산함으로서 관세 등의 영향에서 벗어나고 있다.

 

코로나 19 사태도 미국에서 경제활동을 재개하고 국민들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면서 지난 5월부터 자동차용품 애프터마켓 시장이 정상화 되고 있어 하반기 수주 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수출전망은 긍정적이며 특장차용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플렛폼, RV 차량용 TV, 차량용 UV 살균기기 등 새로운 고부가가치 신제품 출시로 매출 및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6. 시장의 특성

 

  1) 디지털전자사업부문

 

주요목표시장 : MOBILE AUDIO / VIDEO(미국, 중국, 캐나다, 한국), MULTI MEDIA CAR SPEAKER(미국, 중국, 한국), DIGITAL AMPLIFIER(미국), GPS 수신기(미국), WIRELESS HEAD PHONE(미국), SMART KEY(미국).

 

수요자의 구성 및 특성 : 지역적인 문화의 특이성과 소비계층의 연령별, 성별에 따라 매우 다양한 특성을 지니고 있음.

 

내수 및 수출의 구성 : 수출 99.8, 내수 0.2%

 

수요의 변동요인 : 주요 수출지역의 경기변동 및 환율 등의 변화에 따른 가격변동이 주요 요인이 되고 있으며, 중고차매매시장의 활성화, 신제품의 개발, 경쟁사의 동향, 가격경쟁력의 추이 등이 주요 변동 요인임.

 

기타 시장의 특성 : 신차발매수요 및 세계 각 지역별 경기흐름에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음

 

  2) 유통/임대 사업부문

 

주요목표시장 : 입점상권 주변의 일반 소비자

 

수요자의 구성 및 특성 : 입지조건(상업,주택,공업지역등)에 따라 소비자 계층이 다르며 상품구매에 있어서도 지역적 특성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지역별 상품차별화 및 가격차별화 정책의 중요성이 요구되고 있음

 

내수 및 수출의 구성 : 내수 100

 

수요의 변동요인 : 국내경기의 여건, 소비자 구매 욕구에 맞는 판매전략의 추진여부, 입점지역의 특성, 접근성과 거주환경 및 임대가격 등이 주요 변동 요인임
  

 

7. 연구개발 비용                                                                                                  (단위 : 천원 )

 - 디지털전자사업 매출액에 대한 비율임.

 


8. 특허 보유 현황


- 카오디오 / 비디오 장치에 관한 특허

- GPS 기능을 갖는 디지털 방법 촬영기기 및 촬영지 정보저장방법 등에 관한 특허,

- 무인 드론의 이착륙제어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

Posted by acri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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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13일 투자설명서 등 참조

 

1. 더네이쳐홀딩스 개요

 

www.thenatureholdings.co.kr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30 RSM타워 11(070-7600-2812)

 

카메라 등 소형전자기기 및 차량용 전자제품 악세서리의 수입ㆍ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42월에 설립,

2010년 영국의 자선 브랜드인 "whatever it takes"의 라이선스를 도입하여 본격적으로 라이선스 사업을 시작,

2013National Geographic SocietyNational Geographic 캠핑용품 및 여행용 가방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 체결 이후 카테고리 확장 및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2015년 의류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사업을 진행,

2019년 하반기에 NFLNFL 스포츠의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사업영역 확장,

 

 

2. 주주 및 주식 현황

 

  1) 주주현황

배당이력 없음

 

  2) 주식현황 (기준일: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단위: )

 

  3) 자본금 변동 사항                                                                                                (단위: , )

 


3. 종속 회사

 

  1) 연결대상 종속회사 현황                                                                                          (단위: 백만원)

자산총액이 지배회사 재무제표상 자산총액의 10% 이상이거나 750억원 이상인 종속회사를 의미

 

  2) 연결대상회사의 변동 내용



4. 더네이쳐홀딩스 주요 사업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를 통해 기존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의 획일화된 디자인을 탈피하여 캐주얼과 아웃도어 브랜드의 경계를 허물고 기능성과 트렌디함을 고루 갖춘 새로운 컨셉의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룩을 선보이고 있다.

NFL 등 신규 라이선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여 경쟁력을 강화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아웃도어 시장이 아동의류 카테고리로 확장됨에 따라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라인을 론칭하여 트렌드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5. 산업의 특성

패션산업은 빠 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트렌드 변화에 부합하기 위한 다품종 소량생산 및 제품의 짧은 Life Cycle 등의 특징이 있다.

최근의 패션산업은 디자인과 기획, 생산, 유통 등의 과정이 세분화 및 전문화되는 추세로, 아이디어와 상품 기획력만 갖추면 소규모의 자본을 통해서도 시장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특정 디자인이나 상품에 대한 특허권이나 저작권 등 제품의 독점적 지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치가 타 산업 대비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후발업체들이 쉽게 이와 비슷한 상품을 출시할 수 있는 등 시장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 완전경쟁에 가까운 시장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진입 장벽이 비교적 높지 않은 만큼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며국내 영세업체부터 해외 대형업체까지 다양한 시장참여자가 존재한다.

 

성숙기에 다다른 패션업계이나 다수의 신규 브랜드들이 매년 등장하고 있으며, 기존 브랜드들 역시 브랜드 인지도 등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제품 디자인, 가격정책, 유통 등 전분야에 걸쳐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신규 브랜드들의 경우 시장 진입이 용이한 반면, 브랜드가 성장함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 등 마케팅, 유통망, 물류 등 패션산업의 주요 경쟁요소 변화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등 중대형업체로 성장하기까지는 진입장벽이 높다고 할 수 있다

 


6. 더네이쳐홀딩스 주요사업

[패션부문 국내 : 지배회사]

 

의류, 여행용가방, 잡화류 등을 제조 및 유통하고 있으며, 주요 라이선스 브랜드는 National Geographic(이하 내셔널지오그래픽), NFL, JEEP 등이 있다.

 

당사의 대표 브랜드는 내셔널지오그래픽으로 2013년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이후 여행용가방을 비롯하여 의류 및 신발, 모자, 캠핑용품 등 잡화류 제품을 직접 제품기획, 디자인하여 외주처를 통해 생산한 후 국내 주요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 등)과 주요 상권에 위치한 대리점 및 프리미엄 아울렛(신세계 사이먼, 롯데, 현대 등)과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 아동의류 카테고리의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스포츠웨어 브랜드 NFL, 여행용가방 브랜드 JEEP 등을 통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패션부문 해외 : 종속회사 및 파트너사]


-20195월 당사가 95% 출자한 해외법인 The Nature Holdings HK Ltd.는 홍콩 침사추이 K11 MUSEA MALL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203월 홍콩 소고백화점 내 2호점을 오픈하여 홍콩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 및 현지인을 타켓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대만의 유명한 스포츠 및 레저 종합브랜드 채널로 수만개의 스포츠 및 레저 브랜드 의류, 신발 및 액세서리 를 유통시키고 있는 Momentum Sport사에 2019년 하반기부터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브랜드]

 

7. 더네이쳐홀딩스 경쟁력

주요 경쟁업체로는 정통 아웃도어 업체인 N, B, K, Y사 및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사업을 영위하는 F사 등이 있다.

정통 아웃도어 업체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아웃도어시장에 적응하지 못하고 기존 브랜드 정체성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루지 못하며 4년 연속 매출 감소하는 등 부진한 상황이다.

2015년부터 익스트림 제품의 소비가 감소한 반면, 디자인과 캐주얼 요소를 갖추고 실용성 높은 제품에 대한 소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기존 아웃도어웨어는 전문성과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획일화된 제품으로 주요 소비층이 40~60대 였으나, 디자인에서 강점을 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로 주요 소비층의 이탈이 일어나고 있다.

또한 30~40대 초반을 중심으로 캠핑부터 일상생활까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소비트렌드의 변화 및 밀레니얼ㆍZ세대의 구매력 증가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로의 시장 재편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당사는 기존 정통 아웃도어 주요 타겟층인 40대 이상 층이 아닌 동사의 주력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캐쥬얼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라는 브랜드 포지셔닝을 바탕으로 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인구통계학적 측면에서 주요 목표시장으로 보고 있다.

 

[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소비특성 ]

(출처: 키움증권 산업분석 보고서 "스트리트 감성 입는 밀레니얼" (2019.09.30))


2019년 우리나라의 전체 인구수 대비 밀레니얼 세대의 비중은 약 22.2%, Z세대  및 그 이후 세대는  21.7%를 차지하며 전체 인구의 43.9%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의 부모 세대인 베이비부머 세대(13.8%), X세대(17.7%)를 합친 비중(31.5%)을 초과한 수준이다.

 

가계소비지출 대비 의류비 지출 비중은 약 6%로 정체된 상황에서 제한된 소비 내 미래 소비시장의 주역인 이들의 수요를 끌어들이는 것이 향후 패션시장에서의 생존과도 연관되어 있다.

 

밀레니얼 세대의 의() 생활 트렌드를 대표하는 ''를 중시하는, 개성 및 취향이 중요한, 오늘의 행복과 자기만족을 우선으로 하는 등이 있습니다.

해당 세대들은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도 자신의 개성을 강조하는 트렌드는 소비 주기를 축소시키고 있으며, 'FLEX'로 명시되는 고급화 성향을 보이고 있다.

당사는 '밀레니얼 세대' 'Z세대'의 트렌드 파악과 그들의 특성에 동행하면서, 이를 당사 브랜드 정체성 구축과 브랜드별 상품기획에 반영하여 대응하고 있다.


매출 중 약 99%가 내수에서 발생하는 등, 현재 당사의 주력시장은 국내다.

다만 주력 브랜드인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국제적인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저성장 기조의 국내 패션시장을 넘어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2019년 하반기 미국 미식축구협회인 NFL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스포츠의류 브랜드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스포츠의류 시장은 건강 및 자아실현을 위해 운동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의류와 잡화류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으며, 일상과 스포츠 활동의 경계가 희미해짐에 따라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들며 착용이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의류시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또한 당사는 2019년 홍콩지역 현지법인 설립 및 매장 개설, 대만 Momentum를 통한 대만지역 내셔널지오그래픽 의류 및 잡화류 수출 등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였으며, 2020년 중 라이선스 재계약과 함께 타 해외지역(중국, 일본, 미국, 호주/뉴질랜드, 중동 등) 진출을 라이선스 계약 동사자인 디즈니와 협의하여 2021년부터 해외법인 설립을 통해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외에서는 한달 평균 8억명 이상의 인원이 접하는 대형 인기 컨텐츠이나, 국내에서는 당사가 라이선스 도입 전까지 잡지 및 TV채널로만 인식되던 내셔널지오그래픽을 친환경적 이미지와 도시형 캐쥬얼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의 정착을 통해 의류 및 여행용가방 전문 브랜드로 육성하였다.


또한 할인을 배제하는 정책을 통해 중견급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으로 고객에 대한 신뢰 및 유대감 증대를 추구하였으며, 주요 목표시장인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와 함께 가족여가 문화 발전에 발맞춰 키즈라인의 확대를 통해 패밀리 브랜드로서의 공고화를 추구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의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8. 매출현황

  1) 매출실적                                                                                                (단위 : 백만원, 천달러 %)

 

  2) 판매경로별 매출액                                                                                              (단위: 백만원)



9. 연구개발비용

 (단위 : 천원, %) 

 

10. 연구개발 실적


[여행용가방 분야]


[의류(어패럴) 분야 디자인개발]


11. 지적재산권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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