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카테고리 없음 2020. 11. 3. 10:14

2020 반기보고서 등 참조

 

 

1. 남성 개요

 

http://www.namsung.com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120, 크라운프라자   (02-2109-1550)

 

1965610일에 설립되어 Digital Mobile Audio/Video기기, XM위성수신 RADIO, GPS 수신기, DIGITAL AMPLIFIER, MULTI-MEDIA SPEARKER, WIRELESS HEADPHONE, SMART KEY 등의 전자제품을 미국, 중국 등 해외로 수출하고 있는 디지털전자 사업부문과 최첨단 지식산업센타빌딩인 남성플라자, 크라운플라자를 비롯하여 서울 시흥동 카멜리아 쇼핑몰과 면목동의 카멜리아 면목점을 운영관리 및 임대하고 있는 유통임대사업이 있다.

종속회사인 NAMSUNG AMERICA,INC는 당사 디지털사업부문에서 공급하고 있는 각종 전자제품을 현재 미국, 캐나다 지역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남성 에이엠디는 현재 부동산 임대 사업이 주된 사업이나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고자 검토중에 있다.

 

19891114일 유가증권 상장.

 

()엔에스에너지가 ()남성 에이엠디로 상호변경되었습니다.(201971)

 

 

2. 주주 및 주식 현황

 

  1) 주주현황

18, 19, 당기 각 25원 배당실적

 

  2) 주식현황(기준일 : 20200630)                                                                             (단위 : )

 

  3) 자기주식 취득 현황(기준일 : 20200630)                                                             (단위 : )

 

 

3. 종속 및 관계회사 현황

 

  1) 연결대상 종속회사                                                                                                (단위 : 백만원)

당사를 제외한 2개의 종속회사는 모두 비상장사.

  2) 연결대상 종속회사 간략 재무                                                                                    (단위 : 백만원)


  3) 관계회사에 관한 사항                                                                                            (단위 : 백만원)

2020630일 현재 지분법적용 관계기업 2곳 비상장 회사

 

 

4. 남성 사업개요


                                                           [사업부문별 요약 재무현황]                       (단위 : 백만원, %) 


  1) 디지털전자산업 현황

 

당사의 주요 수출품목이 속해 있는 영상 및 음향기기 부문인 영상기기가 전년 동기대비 51% 감소한 95천만불을 음향기기는 26% 감소한 35천만불의 수출 실적을 나타내어 전체적으로는 46% 감소하는 저조한 실적을 나타냈다.

 

디지털전자산업의 지역별 수출실적을 보면 전체 수출의 4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지역이 전년 동기대비 5% 감소하였으며 아세안지역도 4%의 감소세를 나타냈다.

또한, EU지역은 1%, 중동지역은 9%, 중남미지역도 36% 감소하는 실적을 보였으나 북미지역은 미국으로의 수출 증가로 13%의 증가세를 나타냈다.  

 

  2) 유통/임대 산업 현황

 

2020년 상반기 유통산업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비대면 소비의 확산으로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오프라인 매출은 감소하였다.

백화점은 전년 동기대비 13.1% 감소한 129천억원을 대형소매점은 5.9% 감소한 201천억원을 판매하였으나 대형할인점은 전년 동기대비 1.1% 증가한 162천원의 실적을 나타냈다.

 

백화점은 가정용품과 해외유명브랜드 부문의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외부활동과 관련한 패션, 잡화, 스포츠 부문의 매출은 감소하는 실적을 나타내었으며 대형소매점은 신선. 조리식품과 가공식품 부문의 매출은 증가하였고 일상용품과 생활잡화 부문의 매출은 감소하였다.

 

대형할인점은 가전과 식품부문의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스포츠와 잡화, 의류 부문의 매출은 감소하는 실적을 나타냈다.

 

최근 유통업계는 1인 가구의 증가와 간편 결제 등 거래의 편의성 등으로 인하여 대형매장들의 매출이 둔화되고 있는 반면 코로나 19로 인하여 편의점과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형태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형매장들은 매장의 신규 출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소매점과 재래시장에서는 이러한 틈새를 기회로 만들고자 여러 가지 방안들을 찾고 있는 등 유통업계는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임대부문은 경기 불황의 여파로 시장이 경색되어 있어 높은 신장세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5. 남성 영업현황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에 따른 관세부과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 19)의 전 세계적인 확산 등의 영향으로 매출 및 수익이 감소하였으나 말레이시아에 신규 공급처를 확보하여 생산함으로서 관세 등의 영향에서 벗어나고 있다.

 

코로나 19 사태도 미국에서 경제활동을 재개하고 국민들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면서 지난 5월부터 자동차용품 애프터마켓 시장이 정상화 되고 있어 하반기 수주 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수출전망은 긍정적이며 특장차용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플렛폼, RV 차량용 TV, 차량용 UV 살균기기 등 새로운 고부가가치 신제품 출시로 매출 및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6. 시장의 특성

 

  1) 디지털전자사업부문

 

주요목표시장 : MOBILE AUDIO / VIDEO(미국, 중국, 캐나다, 한국), MULTI MEDIA CAR SPEAKER(미국, 중국, 한국), DIGITAL AMPLIFIER(미국), GPS 수신기(미국), WIRELESS HEAD PHONE(미국), SMART KEY(미국).

 

수요자의 구성 및 특성 : 지역적인 문화의 특이성과 소비계층의 연령별, 성별에 따라 매우 다양한 특성을 지니고 있음.

 

내수 및 수출의 구성 : 수출 99.8, 내수 0.2%

 

수요의 변동요인 : 주요 수출지역의 경기변동 및 환율 등의 변화에 따른 가격변동이 주요 요인이 되고 있으며, 중고차매매시장의 활성화, 신제품의 개발, 경쟁사의 동향, 가격경쟁력의 추이 등이 주요 변동 요인임.

 

기타 시장의 특성 : 신차발매수요 및 세계 각 지역별 경기흐름에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음

 

  2) 유통/임대 사업부문

 

주요목표시장 : 입점상권 주변의 일반 소비자

 

수요자의 구성 및 특성 : 입지조건(상업,주택,공업지역등)에 따라 소비자 계층이 다르며 상품구매에 있어서도 지역적 특성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지역별 상품차별화 및 가격차별화 정책의 중요성이 요구되고 있음

 

내수 및 수출의 구성 : 내수 100

 

수요의 변동요인 : 국내경기의 여건, 소비자 구매 욕구에 맞는 판매전략의 추진여부, 입점지역의 특성, 접근성과 거주환경 및 임대가격 등이 주요 변동 요인임
  

 

7. 연구개발 비용                                                                                                  (단위 : 천원 )

 - 디지털전자사업 매출액에 대한 비율임.

 


8. 특허 보유 현황


- 카오디오 / 비디오 장치에 관한 특허

- GPS 기능을 갖는 디지털 방법 촬영기기 및 촬영지 정보저장방법 등에 관한 특허,

- 무인 드론의 이착륙제어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

Posted by acrid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