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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20.11.03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2. 2020.11.03 삼성엔지니어링
  3. 2020.11.03 남성

2020.08.28. 투자설명서 등 참조


1.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개요

 

http://www.pnkskin.com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6225, 4(02-6925-1502)


20101007일에 설립
화장품, 미용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수행하는 사업을 영위

 

 

2. 주주 및 주식 현황

 

  1) 주주현황

배당실적 없음

 

  2) 주식현황                                                                                                        (단위 : )

 

  3) 자본금 변동현황
당사의 설립 이후 현재까지의 자본금 변동현황 (기준일: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단위: , )

 

  4) 자기주식 취득 현황                                                                                                (단위 : )


3.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사업 개요

 

화장품 신원료 개발, 기능성 화장품 및 의약외품의 인체적용시험에 과학적인 기술지원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화장품뿐만 아니라 피부에 직접 작용 및 적용되는 제품들에 대해 과학적인 평가를 통해 관련 기술지원 및 정보 제공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기능성 화장품은 화장품과 의약품의 중간적 성격을 갖는 제품으로 기능성화장품은 세부적으로

피부의 미백에 도움을 주는 제품

피부의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

피부를 곱게 태워주거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

모발의 색상 변화ㆍ제거 또는 영양공급에 도움을 주는 제품

피부나 모발의 기능 약화로 인한 건조함, 갈라짐, 빠짐, 각질화 등을 방지하거나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것을 지칭한다.

 

국내 기능성 화장품뿐만 아니라 더마코스메틱 시장도 확대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꾸준한 항노화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일교차 확대 등 환경적 위협의 증가

성형과 미용 시술 이후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케어 시장이 동반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기능을 첨가한 화장품 출시와 의약외품에서 기능성 화장품으로 전환되는 제품들이 늘어나며 기능성 화장품의 카테고리 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화장품(Cosmetics)와 의약품(Pharmaceutical)이 결합하여 화장품에 의약적으로 검증된 성분을 함유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화장품, 코스메슈티컬, 의약품 주요 특징]

출처: 한국코스메슈티컬 교육연구소

  

 

4. 설립 배경

  

대봉엘에스는 40년 가까이 화장품 소재와 원료의약품을 연구한 화장품 시장 경험을 토대로, 화장품 산업이 마케팅 비즈니스에서 안전성을 중시하고 과학적 증거가 요구되는 방향으로 시장이 발전할 것으로 예측하였으며, 소비자의 구매 패턴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되어 소비자가 화장품의 기술과 효능을 비교하고 구매하는 패턴으로 변화하리라 판단하였다

  

이에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화장품 효능 데이터 제공 및 안전성 입증이 가능한 고객 만족 우선 인체적용시험기관을 설립을 계획하였다

  

대봉엘에스와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연구소가 MOU를 체결하여 설립되었다

 

  1) 사업 초기(2010~ 2013): 연 평균 80%의 고성장 시현

  

2010년 설립 당시 대봉엘에스의 화장품 산업에 대한 이해와 임상 노하우가 통합한 형태의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이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임상기관 설립 초기부터 적극적인 투자로 국내의 메이저 업체와 글로벌 업체 공략 및 공동 연구, 화장품 구매 패턴 변화에 따른 홈쇼핑 및 온라인 시장 고객 공략, 고객사의 신뢰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끊임없는 R&D 투자, 논문과 특허 출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한 결과 사업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연평균 80%의 고성장을 실현하였다

  

  2) 사업 중기(2013~2017): 여의도 본사 확장 설립 및 지속적인 시설 투자

  

2015년 교통의 접근성이 높고, 비즈니스 확장성을 위해 여의도로 본사를 확장 이전한 후 누적되는 매출 증가율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2017년에는 업계 1위를 달성하였다. 업계 매출 1위를 달성한 이후에도 매년 연구소를 확장, 시설 투자하며 연구원 증원을 통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다

    

  3) 현재(2017~현재): 인체적용시험&in vitro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성장: 연평균 25% 성장 시현

  

동사는 대봉엘에스와 함께 화장품의 동물시험법 금지에 따라 의약품 화장품 소재 개발의 기초연구를 꾸준히 해오고 있었으며, 기업들과 공동 연구를 통하여 in vitro 시험법의 기초를 마련하였습니다. 2017년 규모를 확대하여 제주도에 피엔케이 분소를 설립하고 화장품 효력의 in vitro 시험 서비스를 위한 설비를 구축하였다.

화장품 개발에 동물시험 금지법이 시행된 이후 인체적용시험 뿐만 아니라 동물대체시험, in vitro 평가법의 개발 필요성도 점차 증대되고 있어 동사에서는 제주도에 in vitro 평가를 수행할 수 있는 시설을 보유 운영 중에 있으며, 기존 기능성 원료의 가이드라인 시험법을 기초로 시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피부 재생과 같은 인체에서 직접 관찰이 어려운 효능, 미세먼지 및 블루라이트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새로운 원료의 효능 등을 피부 세포 반응으로 확인하는 등 공공의 이슈로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트렌드에 발맞춘 원료들에 대한 효능 서비스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3차원 배양기술을 이용한 인공피부가 상업화되면서, 이를 이용한 피부효능 평가법 개발이 구체화되고 있으며, 인체적용시험 결과와 상관성이 높은 기술개발 중에 있다.

이 기술을 이용하여 화장품 제형뿐만 아니라 유효성을 가지는 원료단계에서도 효능평가를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인체적용시험과의 상관성을 가지는 평가법으로 개발 예정으로 서비스 영역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 서비스 설명

  

동사는 피부에 사용되는 소재나 제품에 대하여 사람에게 적용 후 안전성은 물론 제품의 기능이나 효능을 검증하는 시험을 진행하는 연구센터다.

사업분야는 기능성화장품, 일반화장품, 미용기기, 건강기능식품 등의 인체적용시험, in vitro 시험, 빅데이터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람에게 직접 적용하여 사용되는 고부가가치 제품들의 인체적용시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기능성화장품 인체적용시험

 

기능성화장품으로 미백 효능, 주름개선 효능, 자외선 차단 효능 시험에 대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시하고 있는 시험법 가이드라인에 따라 시험이 수행되고 있다. 동시에 기능성화장품 등의 심사에 관한 규정이 제정되었다.

이를 통해 기능성화장품의 생산이 본격화되었으며, 화장품법에 의하여 기능성 화장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실증자료 제출이 필수가 되었다. 이에 따라, 이를 담당하는 화장품 임상시험기관이 설립되었다.

  

2017년 화장품법 개정으로 염모제, 제모제, 탈모방지제, 욕용제 등이 기능성 화장품으로 추가되어, 기능성화장품이 확장됨에 따라 동사의 서비스 대상범위가 확대되었다.

  

동사는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식품의약품안전처 관리하의 용역과제를 수행하여 튼살의 붉은선 완화시험법 가이드라인을 제안하였으며, 이에 기능성화장품 시험법의 평가 표준을 만들어 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선도한 바 있다.

  

전체 시장에서 약 30%(328품목 중 99품목 수행)의 시험을 당사에서 진행하였다.

 

    

  2) 일반화장품 인체적용시험 

  

화장품 효능에 대한 광고표시의 경우 일부 항목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시하는 시험 가이드라인을 따라 시험을 수행하여 유효한 결과를 얻어야만 표현이 가능하다

  

가이드라인에 없는 항목에 대해서도 광고 표현을 위해서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시험방법에 따라 유효한 결과에 대한 근거가 필요하다. 따라서, 화장품 효능에 대한 다양한 시험법 개발과 신규한 표현에 대하여 과학적인 근거주의가 시장에 확산되고 있다.

  

복합 시험과 파라미터 활용에 따라 재분류하면 일반화장품 효능시험 인체적용시험법이 200건 이상이다.

동사는 가이드라인에 따른 시험방법 이외에, 화장품 트렌드에 따른 효능 실증을 위한 새로운 시험법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을 뿐 아니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시험법 개발을 통해 높은 실적 성장을 보이고 있다.

 

1) 미세먼지가 피부에 흡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시험 장비와 시험법은 특허로 등록하며 미세먼지 흡착방지 제품들에 대한 합리적인 결과를 유도할 수 있어 미세먼지흡착방지 제품 시장의 제품 개발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에 대하여 동사는 표시광고를 위한 실증 가이드라인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관리하에 용역과제로 수행하였으며 효능 시험법을 가이드라인으로 제안하였다.

  

2) 화장품의 피부흡수 정도를 확인하기 위한 시험법으로 라만분광법을 활용하였으며, 피부와 같은 유동성물질에 대하여 라만분광 원리를 적용하는 장비를 개발하고 3D 이미지화한 분석법을 특허로 출원하였다. 이러한 시험법은 화장품 효능의 근거를 시각적으로 직감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국내에서는 동사밖에 할 수 없는 시험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부가가치가 큰 서비스로 매출에 크게 기여하였다.

  

3) 화장품 선택에 향에 대한 기호는 개인차가 있으면서도 선택 기준이 되기도 한다. 이에 대하여 후각을 통한 뇌파 변화 결과를 제시하여 직관적이고 객관적인 결과를 제안하고 있다.

  

  3) 미용기기 인체적용시험

  

홈케어 유행으로 LED마스크, 마사지기, 전동클렌저 등 미용에 효과가 있는 제품 출시가 증가하고 있다.

동사는 LED마스크의 미용효능 인체적용시험을 업계 최초로 진행하였으며, 제품의 성공적인 판매로 이어지면서 동일 카테고리의 미용기기 출시로 임상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미용기기 효능을 증명할 인체적용시험은 전세계적으로 시험법 근거가 전무하기 때문에 미용기기 특성에 맞춘 정확한 데이터를 도출하기 위한 신규 프로토콜 개발이 매우 중요하다

  

  4)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식약처는 인체적용시험, 동물시험 등 과학적 근거를 평가하여 기능성 원료를 인정하고 있으며, 이 기능성 원료로 제조한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에 따라, 식약처에 고시되거나 인정된 원료의 효능이나 기능이 제품에 표시될 수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 건강식품’, ‘자연식품’, ‘천연식품의 명칭을 사용하는 제품은 효능, 기능을 표시하거나 광고할 수 없다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다.

 

따라서 모든 건강기능식품에는 기능성 원료의 기능성이 표기되어 있다. 이에 광고표시 및 허가 등을 위한 임상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5) in vitro 시험 서비스

  

동사는 주름, 미백 기능성 효능효과 시험과 항산화, 항염, 아토피, 보습에 대한 일반 효능시험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ASTM (American Society of Testing Materials, 미국재료시험협회) 규격에 따른 시험법을 적용한 항균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그 밖에 원료의 특성에 맞춘 원료 단백질 헤어 결합력 테스트 등 원료 특성 맞춤 테스트도 진행한다.

 

in vitro 시험에 있어서도 동사는 피부가 유해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눈에 보이지 않는 세포의 변화를 관찰하기 위한 in vitro 시험을 시도하였다

  

  6) 공산품 인체적용시험

  

고어텍스 등이 내재된 기능성 의류를 착용하고 활동할 때 나타나는 피부 변화, 제품 편리성을 인체적용시험을 통하여 검사한다. 얼굴 피부가 닿는 기능성 베개커버, 구강제품 적용 후 구취 테스트, 제품의 소취 테스트 등 다양한 공산품들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이 이루어지고 있다.

    

 

6. 경쟁 현황

  

  1) 경쟁 상황

  

인체적용시험서비스 시장은 2019년 기준 약 30개 정도의 업체가 경쟁하고 있다.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들은 인체적용시험에 있어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시험방법과 데이터의 신뢰도를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가격 중심으로 거래를 진행하지 않고 직접 audit을 통해 인체적용시험 센타를 검증하고 연구 용역을 맡기고 있다. 그래서 국내 대기업이나 글로벌 기업들과 거래하고 있는 업체는 3-4개정도 밖에 없으며 그 중 동사는 인체적용시험서비스 내 시장점유율 1위이며,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E사는 식품, 환경, 의약품 및 임상 분야에 시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인수 및 스타트업 시험소 설립을 통한 투자로 고성장 시장에 진입하면서 전세계 50개국 900개이상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유럽 전반, 북아메리카 등에 시험소를 두고 있으며, 중국, 일본, 한국을 포함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도 시험소를 설립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만개 이상의 시험 분석법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년 4억번의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다

유전체 분석, 약리 분석, 바이오마커 분석, 복합 API개발, 의약품·의료기기 안전성 및 품질관리 테스트까지 의약품 서비스에 있어 개발 전 사이클에 관여하고 있다.

 

S사는 검사, 검증, 테스트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1개 회사를 인수하며 농업, 식품, 광물, 석유화학, 소비재, 산업재, 환경, 교통, 정부서비스, 건설, 생명과학 등 분야에 검사, 제품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매출액 기준 농업/음식이 16.3%, 석유화학 16.3%, 소비재가 15.5% 순으로 다양화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시스템 보안, IT 보안, 테스틀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각 국 정부의 정보보안 관련 규제에 맞춘 인증 및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계에 2,600 개의 사무소 및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 지사와 실험실을 보유하고 있다

  

I사는 글로벌 전문 시험, 검사, 인증 기관이다.

전세계 최대 규모이며, 시험, 검사 및 종합 안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00개 국가에 시험 및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공인된 인증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인증시험 중 상품(60%), 무역 제품(23%), 원자재(17%)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I사는 한국에 1969년 설립되었으며, 소비재, 전기전자, 석유화학 등의 분야에서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2) 주요 경쟁업체 현황

 

                                                 [인체적용시험 기관 매출 순위] 

위의 표는 2019, 2018년 매출액 순위이며, 외부감사 대상이 아닌 경우, 모기업 감사보고서 주석사항을 참조하여 작성하였다. 일부 2019년 실적 확인이 불가한 회사는 2018년 실적을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하였다. (실적 미공개 회사를 제외)

 

      

7. 매출 사항

 

  1) 매출 실적                                                                                                      (단위 : 백만원)

 

  2)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백만원)

매출액은 2019년도말 기준.

 

 

8. 연구개발비용

                                                                                                                          (단위: 천원, %)

 

9. 지적재산권 현황 

 

Posted by acrida
,

2020 반기보고서 등 참조


1. 삼성엔지니어링 개요


http://www.samsungengineering.com

서울시 강동구 상일로626 (02-2053-3000)


19700120일에 설립, 19961224일 유가증권 상장.
플랜트 건설 및 산업기계 제작판매 공학, 기술서비스, 토건, 환경오염 방지시설, 가스시공, 에너지진단, 환경영향평가, 폐기물처리 등을 영위

 

사업부문은 화공, 비화공으로 나뉨.

 

당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삼성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다.
                                                           [기업집단에 소속된 회사]

 

 

2. 주주 및 주식 현황

 

  1) 주주현황

18, 19년 배당실적 없음  / 액면가 5,000원.



  2) 주식현황 (기준일 : 20200630)                                                                       (단위 : )


  3) 자기주식 취득 및 처분 현황

20160225일 이사회 결의를 통하여 당사가 보유하고 있던 보통주 3,024,038주를 1주당 9,980원으로 처분하기로 결정, 1주당 처분단가는 20160225일 종가 기준이며, 20160226일 장 시작 시간외대량매매 방식으로 전량 처분.
이에 따라 공시서류작성기준일 현재 당사는 자기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음.

 

 

3. 연결대상 종속회사 현황 

                                                                                                                          (단위 : 천원)

(*1) 해당 기업은 회사를 위하여 특수목적활동을 수행하는 회사로 회사는 해당기업에 대하여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나 피투자자 관련활동에 대한 힘, 변동이익 노출, 회사의 변동이익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힘을 사용하는 능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회사가 지배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분류하였음.

 


4. 삼성엔지니어링 사업개요

 

  1) 화공 부문

 

에너지원인 석유/가스의 탐사, 생산, 운반설비와 석유류 제품 및 석유화학 원료의 생산, 공급설비를 건설하는 산업이다.

화공플랜트 산업은 국제유가와 석유 소비량/생산량, 주요 원유 및 가스 자원 보유국들의 투자계획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주기적으로 순환되는 특성을 갖고 있는 석유화학 산업의 흐름에도 영향을 받는다. 이 밖에도, 지역적 정세 및 에너지 수요·공급 균형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2020년 상반기 COVID-19 영향에 따른 글로벌 수요 위축으로 유가가 급락하는 등 화공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저유가 상황이 장기화될 경우 화공 발주처의 투자 계획이 지연되거나 취소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당사는 이러한 시장 환경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저경쟁 고확도 안건에 집중하고 있다.

(경쟁우위요소)

1970년대부터 국내 주요 기업들의 화공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완공하면서 역량을 키워온 삼성엔지니어링은 2007년 사우디 Aramco DHT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해외 경쟁 입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이래, 사우디 SATORP 주베일 Refinery, UAE Takreer CBDC 정유, 알제리 Skikda Refinery 10억불 이상의 대형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주·수행하면서 대형 프로젝트 수행 노하우를 확보했다.

국내 유일의 미국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당사는 경험을 많이 한 상품을 중심으로 유수 미국 공사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안정적이고 규모가 큰 미국 시장에 재진입하였다.

 

  2) 비화공 부문

 

산업플랜트 산업은 IT, Bio-similar, 철도시스템 설비 및 특화 개발사업분야 등 산업 생산시설 및 인프라 설비를 건설하는 산업이다.

환경플랜트 산업은 용수공급 등의 환경자원 이용에서부터 관련 기자재 제작을 비롯한 환경설비, 용역 서비스 사업을 포함하는 복합, 대형 시설사업으로 점차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

 

발전플랜트 산업은 전력생산시설을 건설하는 산업으로 국가 전력청 또는 민간개발 사업자의 주도로 대규모 자본 투자가 수반되는 산업이다.

해외 수처리 및 바이오산업은 인구 증가, 경제 성장, 기술 발전에 의하여 꾸준히 성장할 전망이다.

또한 아프리카 등 저개발 국가 중심으로 기초산업플랜트 위주의 발주가 예상되고 있다.
 

5. 주요 고객 내역

 

  1) 각 영업부문별 주요 고객 내역


  2) 각 지역별 주요 고객 내역


6. 부채비율                                                                                    (단위: 백만원)


7. 연구개발비용 (기준일 : 20200630)                                            (단위 : 백만원)

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작성

 


8. 지식재산권 현황 (기준일 : 2020630)                                          (단위 : )

 

Posted by acrida
,

남성

카테고리 없음 2020. 11. 3. 10:14

2020 반기보고서 등 참조

 

 

1. 남성 개요

 

http://www.namsung.com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3120, 크라운프라자   (02-2109-1550)

 

1965610일에 설립되어 Digital Mobile Audio/Video기기, XM위성수신 RADIO, GPS 수신기, DIGITAL AMPLIFIER, MULTI-MEDIA SPEARKER, WIRELESS HEADPHONE, SMART KEY 등의 전자제품을 미국, 중국 등 해외로 수출하고 있는 디지털전자 사업부문과 최첨단 지식산업센타빌딩인 남성플라자, 크라운플라자를 비롯하여 서울 시흥동 카멜리아 쇼핑몰과 면목동의 카멜리아 면목점을 운영관리 및 임대하고 있는 유통임대사업이 있다.

종속회사인 NAMSUNG AMERICA,INC는 당사 디지털사업부문에서 공급하고 있는 각종 전자제품을 현재 미국, 캐나다 지역 등에 판매하고 있으며 ()남성 에이엠디는 현재 부동산 임대 사업이 주된 사업이나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고자 검토중에 있다.

 

19891114일 유가증권 상장.

 

()엔에스에너지가 ()남성 에이엠디로 상호변경되었습니다.(201971)

 

 

2. 주주 및 주식 현황

 

  1) 주주현황

18, 19, 당기 각 25원 배당실적

 

  2) 주식현황(기준일 : 20200630)                                                                             (단위 : )

 

  3) 자기주식 취득 현황(기준일 : 20200630)                                                             (단위 : )

 

 

3. 종속 및 관계회사 현황

 

  1) 연결대상 종속회사                                                                                                (단위 : 백만원)

당사를 제외한 2개의 종속회사는 모두 비상장사.

  2) 연결대상 종속회사 간략 재무                                                                                    (단위 : 백만원)


  3) 관계회사에 관한 사항                                                                                            (단위 : 백만원)

2020630일 현재 지분법적용 관계기업 2곳 비상장 회사

 

 

4. 남성 사업개요


                                                           [사업부문별 요약 재무현황]                       (단위 : 백만원, %) 


  1) 디지털전자산업 현황

 

당사의 주요 수출품목이 속해 있는 영상 및 음향기기 부문인 영상기기가 전년 동기대비 51% 감소한 95천만불을 음향기기는 26% 감소한 35천만불의 수출 실적을 나타내어 전체적으로는 46% 감소하는 저조한 실적을 나타냈다.

 

디지털전자산업의 지역별 수출실적을 보면 전체 수출의 4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지역이 전년 동기대비 5% 감소하였으며 아세안지역도 4%의 감소세를 나타냈다.

또한, EU지역은 1%, 중동지역은 9%, 중남미지역도 36% 감소하는 실적을 보였으나 북미지역은 미국으로의 수출 증가로 13%의 증가세를 나타냈다.  

 

  2) 유통/임대 산업 현황

 

2020년 상반기 유통산업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비대면 소비의 확산으로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오프라인 매출은 감소하였다.

백화점은 전년 동기대비 13.1% 감소한 129천억원을 대형소매점은 5.9% 감소한 201천억원을 판매하였으나 대형할인점은 전년 동기대비 1.1% 증가한 162천원의 실적을 나타냈다.

 

백화점은 가정용품과 해외유명브랜드 부문의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외부활동과 관련한 패션, 잡화, 스포츠 부문의 매출은 감소하는 실적을 나타내었으며 대형소매점은 신선. 조리식품과 가공식품 부문의 매출은 증가하였고 일상용품과 생활잡화 부문의 매출은 감소하였다.

 

대형할인점은 가전과 식품부문의 매출은 증가하였으나 스포츠와 잡화, 의류 부문의 매출은 감소하는 실적을 나타냈다.

 

최근 유통업계는 1인 가구의 증가와 간편 결제 등 거래의 편의성 등으로 인하여 대형매장들의 매출이 둔화되고 있는 반면 코로나 19로 인하여 편의점과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형태를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형매장들은 매장의 신규 출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소매점과 재래시장에서는 이러한 틈새를 기회로 만들고자 여러 가지 방안들을 찾고 있는 등 유통업계는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임대부문은 경기 불황의 여파로 시장이 경색되어 있어 높은 신장세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5. 남성 영업현황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에 따른 관세부과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 19)의 전 세계적인 확산 등의 영향으로 매출 및 수익이 감소하였으나 말레이시아에 신규 공급처를 확보하여 생산함으로서 관세 등의 영향에서 벗어나고 있다.

 

코로나 19 사태도 미국에서 경제활동을 재개하고 국민들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면서 지난 5월부터 자동차용품 애프터마켓 시장이 정상화 되고 있어 하반기 수주 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므로 수출전망은 긍정적이며 특장차용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플렛폼, RV 차량용 TV, 차량용 UV 살균기기 등 새로운 고부가가치 신제품 출시로 매출 및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6. 시장의 특성

 

  1) 디지털전자사업부문

 

주요목표시장 : MOBILE AUDIO / VIDEO(미국, 중국, 캐나다, 한국), MULTI MEDIA CAR SPEAKER(미국, 중국, 한국), DIGITAL AMPLIFIER(미국), GPS 수신기(미국), WIRELESS HEAD PHONE(미국), SMART KEY(미국).

 

수요자의 구성 및 특성 : 지역적인 문화의 특이성과 소비계층의 연령별, 성별에 따라 매우 다양한 특성을 지니고 있음.

 

내수 및 수출의 구성 : 수출 99.8, 내수 0.2%

 

수요의 변동요인 : 주요 수출지역의 경기변동 및 환율 등의 변화에 따른 가격변동이 주요 요인이 되고 있으며, 중고차매매시장의 활성화, 신제품의 개발, 경쟁사의 동향, 가격경쟁력의 추이 등이 주요 변동 요인임.

 

기타 시장의 특성 : 신차발매수요 및 세계 각 지역별 경기흐름에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음

 

  2) 유통/임대 사업부문

 

주요목표시장 : 입점상권 주변의 일반 소비자

 

수요자의 구성 및 특성 : 입지조건(상업,주택,공업지역등)에 따라 소비자 계층이 다르며 상품구매에 있어서도 지역적 특성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지역별 상품차별화 및 가격차별화 정책의 중요성이 요구되고 있음

 

내수 및 수출의 구성 : 내수 100

 

수요의 변동요인 : 국내경기의 여건, 소비자 구매 욕구에 맞는 판매전략의 추진여부, 입점지역의 특성, 접근성과 거주환경 및 임대가격 등이 주요 변동 요인임
  

 

7. 연구개발 비용                                                                                                  (단위 : 천원 )

 - 디지털전자사업 매출액에 대한 비율임.

 


8. 특허 보유 현황


- 카오디오 / 비디오 장치에 관한 특허

- GPS 기능을 갖는 디지털 방법 촬영기기 및 촬영지 정보저장방법 등에 관한 특허,

- 무인 드론의 이착륙제어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

Posted by acri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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